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토트넘 훗스퍼 손흥민 선수의 1년 연장 옵션 발동, 구단 레전드와 새로운 시작의 갈림길

by Bliss Football 2025. 1. 8.

최근 토트넘 훗스퍼 소속의 손흥민 선수가 계약 기간이 6개월 남았기에
재계약과 이적에 관련된 내용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었고,
구단에서의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할 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었습니다.
그 시점에서 토트넘 훗스퍼 구단의 공식적인 입장이 발표되었는데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토트넘 훗스퍼에서 손흥민 선수의 기록과 헌신

토트넘 훗스퍼의 주장 손흥민 선수 (출처 - 연합뉴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주장인 손흥민 선수는
2015년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토트넘 훗스퍼로 이적을 하여 10년째 활약 중이며,
단순한 한 명의 선수를 넘어 팀의 주장으로서 상징적인 존재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한국 축구 역사상 기록에 남을 만한 업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100골 달성
손흥민 선수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100골을 달성하며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EPL 득점왕 수상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21-22 시즌 손흥민 선수는 23골을 득점하며,
아시아 선수 최초의 EPL 득점왕을 수상하였습니다.
 
주장으로서의 리더쉽
현시점 기준으로 토트넘 훗스퍼 10년 차에 접어든 손흥민 선수는
2023-24 시즌부터 팀의 주장으로서 리더십을 발휘하며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 1년 연장 옵션 발동의 의미

EPL 득점왕 수상한 손흥민 선수 (출처 - 손흥민 선수 공식 인스타그램)

토트넘 훗스퍼가 손흥민 선수와의 계약에 포함된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하면서
구단과의 계약 기간이 2026년 여름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오늘 발표된 연장 옵션 발동으로 토트넘 훗스퍼 구단의 레전드로 자리 잡은 손흥민 선수에 대한 대우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현재 팀의 주장으로서 경기장 안팎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이후 꾸준한 활약을 펼치며 팀의 주전 공격수로 자리 잡았는데
오랜 기간 팀에 헌신한 선수에게 장기적인 재계약이 아닌 1년 연장 옵션만을 발동한 것에 대하여
팀의 레전드 대우가 아닌 1년 더 선수를 활용하고 이적을 하려고 한다는 의견으로 팬들은 불만을 가지고 되었습니다.
 

팬들의 반응과 손흥민 선수의 향후 전망

토트넘 훗스퍼의 주장 손흥민 선수 (출처 - 손흥민 선수 공식 인스타그램)

토트넘 훗스퍼 구단이 손흥민 선수에 대한 1년 연장 옵션 발동을 발표하면서
국내 팬들과 현지 팬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지 팬들을 비롯한 많은 팬들은 이번 연장에 환영하며 손흥민 선수가 구단의 레전드로 남을 것이라는 점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장으로서 보여준 헌신과 리더십으로 팬들을 마음을 사로잡았고, 전성기의 폼을 회복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팬들과 전문가들은 구단이 더 장기적인 재계약을 제시하지 않은 점에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여러 매체들은 손흥민 선수의 경기력과 팀에 대한 공헌을 고려할 때,
구단이 더욱 적극적인 조건과 대우로 협상을 했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이번 계약을 통해 2026년 여름, 만 33세까지 토트넘 훗스퍼 구단 소속으로 활약하게 되었는데,
현실적으로 만 33세는 공격수 나이로 적은 나이는 아니기에 추후 행방에 대한 의문이 제시되었습니다.
이번 연장 옵션을 기점으로 토트넘 훗스퍼 구단과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며 이후 장기적인 계약으로 레전드로 남을지
계약 기간 이후 다른 팀으로 이적하여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지 지켜봐야 합니다.
 
여러 논란들이 있지만 손흥민 선수의 1년 연장 옵션 계약은 선수의 존재가 여전히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손흥민 선수는 프리미어리그에서 한국 축구의 역사를 쓰고 있고, 토트넘 훗스퍼의 역사적인 기록을 쓰고 있는 만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고,
연장 옵션 발동과 함께 추후 어떤 미래가 펼쳐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